•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스피지이(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스폰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회원”이 PC통신, 웹사이트,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앱 (이하 총칭하여 “온라인사이트”라 함)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멤버십 서비스를 편리하게 매장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사이트에서 본인의 전화번호 등을 기입하고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정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하며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합니다. ⑤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가입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도입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영업장을 말합니다. ⑥ “혜택”이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으로부터 부여 받는 스탬프 또는 쿠폰 등의 가맹점 별 정해진 비율 및 기준에 따라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온라인사이트”상에 회원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이용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인 자는 이용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이용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인 자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나 오기가 있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이용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입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공지되는 채널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멤버십 혜택의 소멸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현행 이용약관과 함께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탈퇴할 경우 "회사"가 정한 탈퇴정책에 따릅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7조 (혜택전송)

① "회사"는 "회원"에게 SMS,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으로 "혜택"을 전송합니다. 전송되는 "혜택"은 복수의 "가맹점"들의 "혜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임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삭제된 "혜택"의 복구 요청은 각 "가맹점"에서 신분증 등을 통하여 “회원” 본인이 확인된 경우에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가맹점"의 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혜택 적립 서비스)

① "혜택"의 적립, 기타 사용에 관한 정책은 각 "가맹점" 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가맹점"의 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혜택"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원"에게 "온라인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변경내용을 고지합니다. ③ "혜택"의 유효기간은 각 "가맹점" 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혜택"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④ 회원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혜택"의 이전 등의 처리는 "회사"의 규정에 의합니다. ⑤ "회원" 탈퇴 시 적립된 "혜택" 미사용 분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혜택"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혜택 사용)

① "회원"은 각 "가맹점"에서 적립된 "혜택"에 대해서 해당 "가맹점"이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② 유효기간이 경과한 "혜택"은 사용할 수 없으며 어떠한 형태로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혜택" 사용은 "가맹점"이 정한 최소기준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혜택"은 금전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기타 이 약관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교환 또는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가맹점” 귀책사유에 의한 “회사”의 면책)

① "가맹점"의 휴업, 폐업, “서비스” 탈퇴 등의 사유 발생시 이로 인해 "회원"이 적립한 "혜택" 사용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가맹점"의 귀책사유 등으로 인해 "가맹점"과 "회원" 간에 "혜택"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일체 관여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온라인사이트 이용)

① "회원"은 "온라인사이트"을 이용하여 "가맹점" 별 "혜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는 본인의 위치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데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전화번호 정보 및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의무)

① “회원”의 전화번호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관리소홀이나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민·형사상의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전화번호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공개, 유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전화번호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난 당하거나 유출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회사”에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도용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연결(링크)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를 12.”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게시하거나 유통시키는 행위 1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연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를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고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혜택"을 직접적으로 제공하지 않으며 "가맹점"이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매개하는 역할만을 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알림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알림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책임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행하는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분쟁 당사자로서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핸드폰번호를 통한 SMS나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의 활성화를 위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 기타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② 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유포 등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정책이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전 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3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즉시 제한하거나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기타 위반 사안이 중대하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해당 “회원”의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의 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제공관련 사업을 중지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2. 기술 진보에 따른 “서비스”업그레이드나 ”서비스” 변경이 필요한 경우 3.“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운영상 “서비스” 제한이나 중지의 필요성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형태의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서비스”의 제한이나 중지가 불가피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한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손해배상이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게 이용계약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4조 제2항의 규정에 따른 “회사”의 이용계약 불승낙이나 해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 ③ 이용계약이 종료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④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혜택"은 소멸됩니다. 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의 권리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회사”와 별도 제휴계약에 따라 저작권 등이 있는 제3자가 제공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해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 및 범위 내에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 정보 등을 포함한 제반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이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수사기관, 법원 또는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 "회사"의 약관 및 정책 등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2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2.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접속의 폭주, 제3자의 해킹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3.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4.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5.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6.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7.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8.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형태의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9.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10.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11. 제20조(“서비스”제공의 제한 및 중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 조치로 인한 손해 12.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으로 인한 손해 13.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1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가 아닌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다른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 유용성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 하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거나 손해를 입은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약관위반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③ 본 조 제2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이 약관은 2019년 03월 04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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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기술적 보호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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